게임의 기원은 유럽과 미국에서 모의전투로 시작하였고

2차대전을 기념하여 전쟁터를 재연해 보자는 참전용사들의 제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70년 중반 이를 바탕으로한 워(WAR)게임의 새로운 형태인 페인트볼 게임이 미국에서 시작되어 장착되었으며

이후 80년대 중반 일본에서는 가스를 이용한 비비탄과 플라스틱 게임총이 나왔고

이후 90년부터는 배터리 방식의 진동건이 출시되어 우리나라의 서바이벌 게임의 기원이 되었습니다.

서바이벌 -

1. 조직 구성원의 결속력 및 협동심 배양

2. 어떠한 악조건 위기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위기대처 능력 배양

3. 급변하는 상황으로부터 적응할수 있는 적응 능력 배양